「재활의료기관 수가 3단계 시범사업」 에 의해
53개의 병원이 '회복기 특화 재활의료기관'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수술 후에 재택에서 물리치료 받으려면 비급여 비용에 보험청구도 안되잖아요. 회복기 재활병원은 방문재활을 함께 제공합니다.
의료보험이 적용되기 때문에 비용이 많이 저렴해요. 1회당 약3만원 정도의 비용으로 기존 물리치료 비급여 시 10~12만원 대비 비용 부담이 적습니다.
070-7666-9797
재활의료기관에서 집중재활치료 후 퇴원한 환자 중 재택재활이 필요한 분들에게 제공됩니다. 주로 뇌졸중, 척수손상, 고관절/골반/대퇴 수술 후 회복이 필요한 환자가 대상입니다. 재활의료기관 퇴원 후 6개월 이내의 환자에게 적용됩니다.
연간 최대 34회까지 의료보험이 적용된 방문재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90일 동안 주 2회, 총 26회 제공되며, 필요시 30일 연장하여 추가 8회를 더 받을 수 있습니다.
주로 물리치료사나 작업치료사가 방문재활을 수행합니다. 첫 방문 시에는 2인의 치료사가 함께 방문하며, 이후에는 환자 상태에 따라 1인이 방문할 수 있습니다. 필요시 사회복지사가 동행할 수도 있습니다.
재활의학과 의사는 직접 방문하지는 않지만, 원격으로 환자 관리를 수행합니다. 치료사와 양방향 의사소통을 통해 환자의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적절한 재활 계획을 수립합니다.
웰케어스테이션은 방문재활 사이에 개인 맞춤형 훈련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전문가의 지도 아래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재활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방문재활과 자가훈련의 조화로 최적의 재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웰케어스테이션에 문의하시면 전문 상담원이 자세히 안내해 드립니다. 재활의료기관 연계부터 방문재활, 자가훈련까지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므로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